미세먼지 상태를 실시간 알아보는 곳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PM, suspended particulate matter, SPM, atmospheric aerosol particles, atmospheric particulate matter) 또는 분진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입자가 작은 먼지이다.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납, 오존, 일산화 탄소 등을 포함하는 대기오염 물질로 자동차, 공장, 조리 과정 등에서 발생하여 대기 중 장기간 떠다니는 입경(입자의 지름) 10μm 이하의 미세한 먼지이며, PM10이라고도 한다. 입자가 2.5μm 이하인 경우는 PM 2.5라고 쓰며 '초미세먼지' 또는 '극미세먼지' 라고도 부른다. 학술적으로는 에어로졸(aerosol)이라고 부른다. 미세먼지(fine particles)는 부유분진(Suspended particles), 입자상물질(Particulate matter) 등으로도 불리며 명칭에 따라 약간씩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입자상물질은 지름이 100μm에서 10나노미터 정도이며, 이보다 지름이 크면 중력으로 인해 대기중 체류시간이 아주 짧다.
출처 : 위키백과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서 답답하게 지내는 요즘입니다.
여행지나 놀이방 같은 곳들도 다니기가 겁나고요.
그나마 야외 활동이라도 해야 하는데 미세먼지가 앞길을 막습니다.
그래도 마스크 쓰고 나갈 수밖에 없는데요.
미세먼지를 실시간 볼 수 있고 예보상황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하려 합니다.
1.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미세먼지 등 대기와 관계된 모든 내용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보의 양이 많다 보니 한눈에 파악되는 페이지는 없습니다.
2.
검색어를 입력하여 도시를 찾아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각종 수치와 마우스만 올려두어도 수치가 보입니다.
대기 질 예보 기능이 있어 계획 세울 때 도움이 됩니다.
3.
바람의 방향의 형태로 볼 수 있어 어느 곳에서 불어오는지 어느 곳으로 불지 예측이 되기도 합니다.
원하는 지역도 클릭하셔서 수치로 확인 가능합니다.
4.
iqair.com/ko/world-air-quality
공기질 순위가 메인 페이지에 있으니 중국 주변, 인도 주변의 공기질이 안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기의 흐름을 알수 있습니다.
다 귀찮다? 그럼 갓 네이버
각각의 뷰의 장단점이 있고 제공되는 정보의 양이 차이가 상당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자세한 정보를 보고자 할 때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airkorea.or.kr 을 접속하여 이용합니다. 정보가 워낙 많다 보니 접속하면 꽤나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간단하게 볼 경우는 갓 네이버를 이용하고 earth.nullschool.net/ko 의 경우도 가끔 들어가 봅니다.
이상으로 여러 미세먼지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2021.04.09 - [잡다한/정보] - 해외 스포츠 경기 생중계 보는법/해외야구/해외축구/모든 스포츠 경기 생중계 보는 법 http://livetv.sx
댓글 영역